브레댄코 창업이야기 (점주 인터뷰)
브레댄코 을지로입구역점
점주 전용환님
브랜드를 운영하려고 알아보며 15개 정도 브랜드와 미팅을 했는데요. 그 중 브레댄코의 가맹점 계약에 대해 설명을 들어봤을 때,
브랜드 가치관이 굉장히 인간적이고 재정 상태가 탄탄해 같이 가도 괜찮은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어 최종 결론을 내고 브레댄코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품력이 최고입니다.
신라명과에서 생지를 공급받아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데 고객분들 다 브레댄코의 빵이 퀄리티가 좋다고 말씀해주십니다.
또, 매장에서 생산을 하며 직접 보고 있으니 스스로도 제품 퀄리티에 대해서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당연히 판매했을 때 자신도 있고 고객 만족도가 높아 저희 입장에서는 아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본사에서 인력지원을 해주었던 부분이 초반에 안정적으로 자리잡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저희 매장을 담당하는 SV(바이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매장에서 판매 및 주문도 도와주시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많은 조언도 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지금 브레댄코를 운영한지 6년 차 정도 되었고, 현재 매출은 월평균 1억 이상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점주 혼자 잘한다고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본사에서의 마케팅 지원과 좋은 제품력도 중요하고, 무엇보다도 제일 큰 힘이 되는 것은 매장 직원들입니다.
매장 직원들의 노력이 없으면 1억 이상 매출은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매장은 백화점 바로 앞이라 피크시간이 오전 8시부터 10시입니다.
아침 출퇴근 시간 2시간 동안 가장 바쁜 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 이때, 한꺼번에 많은 손님들이 몰리게 됩니다.
2시간 동안 집중력 있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배치하고 고객들의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로 줄인 전략이 맞아떨어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노력이 중요한데요.
저희 매장은 오픈 때부터 오랜 기간 함께한 직원들이 많아 점주로써 직원들의 복지뿐만 아니라 작은 부분도 섬세하게 신경 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업이 쉽지는 않습니다.
창업을 하시면서 많은 꿈과 로망을 갖고 시작하시는데 무엇보다도 점주와 본사가 같이 노력할 수 있는 체계가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어떤 지역에 오픈하겠다고 계획을 했을 때는 그 지역에 맞는 고객의 성향 및 연령대,니즈를 잘 파악해서 판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을 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